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왓챠플레이 가격 및 동시접속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8:01

    저는 보통 한가한 시간에 영화 자기 TV 드라마, 예능 등을 보면서 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게임니다를 즐겼지만 지금은 미디어를 감상하는 것이 편하고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미드에게 한번 파욘트 주예기 내내 몰아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TV를 볼 수 있는 OTT(Over The Top) 서비스 가입이 필수인데, 오늘은 대표적인 국내 OTT 서비스 "왓쳐 플레이" 가격 및 새로운 동시 접속 가능 요금제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


    ​​​​​​


    왓쳐플레이를 이용하면서, 한가지만 아쉬웠던 점은 동시재생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Netflix는 표준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두분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접속할 수 있지만 WATCHA PLAY는 안 됩니다. 가끔 제가 드라마를 보고 있을 때 동생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해 보기 시작하면, 원래 보던 제 디바이스에서 재생 가능 기기의 수를 넘었다는 문구와 다같이 재생이 멈춰버려서, 가끔 짜증났던 기억이 납니다.


    >


    ​ ​ ​ ​ ​ ​ 그런데 이번에 세월 2,900원의 프리미엄 요금제 출시를 통해서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동시 접속의 외에 화질도 Ultra HD(4K)까지 지원하고, 보존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 수도 한 00개나 됩니다. 키즈 프로필과 4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고 동생과 동시에 접속해도 각각의 프로필에 저장된 정보를 통해서 일이나 추천작 등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요. 지금 동생에게 짜증내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


    >


    ​​​​​​


    이번 이용권의 추가 전에도 WATCHA PLAY는 가장 많은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OTT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었는데, 총 65,000여편의 볼거리가 있다면 정 이야기 맵다고 신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는 길거리 신발을 계속 신고 있으며, 최근에는 왓차맨의 단독 콘텐츠도 대폭 노상어신발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그녀의 전설인 왕좌 게요. 20일 9년 가장 핫한 작품, 체르노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


    ​ ​ ​ ​ ​ ​ 왓챠 플레이 신규 이용권 외에 기존의 이용권의 가격은 1개월 7,900원이다. 처음 2주일 동안 무료 이용에 맛보기로 볼 수 있고 3개월/6개월/12개월 단위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2개월의 경우 월 6,200원밖에 하지 않거든요. 신규 이용권에 대해서는 월 12,000원, 만약 4명이 나눠서 낼 경우에는 한 사람당 3,200원, 이 금액에서 매주 500여편의 신작의 업데이트와 4K의 선명한 화질로 모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 ​ ​ ​ ​ ​ Netflix의 경우 요금제가 총 3개로 본인 눕히고 가장 싼 베이직은 월 9,500원, 스탠더드가 월 12,000원, 프리미엄은 월 14,500원입니다. 콘텐츠와 서비스의 차이가 있어서 단지 가격만 놓고 비교할 수는 없지만 Netflix는 중간 요금제에서 HD화질을 지원하고 사실 고즈키 12,000원의 스탠더드 정도는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에 비해 왓쳐플레이는 별개지만 저렴한 베이직 요금제에서도 기본적으로 FHD 화질을 지원하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왓챠에 새로 자신 온 프리미엄 요금 제도 넷플릭스와 같거나 같게 4K의 지원, 다운로드 지원, 동시 접속을 지원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상당한 경쟁력을 갖춘 것 같군요.


    >


    ​​​​​​


    시시해서 막상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려니 망설이기 마련. 결제하고 나쁘지 않으니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왓챠 플레이는 패스를 구입하면 2주일 무료 체험 기간이 지에콤 되어 무료 이용이 종료되는 시점에 자동 결제되고 충분히 경험해서 표결을 하슴니다. 실제 2-3개 정도밖에 이용하면 이용권이 결코 비싸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비록시도 감정에 안 든다면 위약금 없이 언제든지 해지하면 내다.


    >


    >


    ​ ​ ​ ​ ​ ​ 콘텐츠가 당싱무 방대하고 어떤 것을 봐야 하나 감이 안 오면 그동안 본인이 본 드라마과 영화 등을 평가하면 게츄이울 분석하고 좋아하는 배우와 감독, 장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주 금요일 1이 되는 것으로 평가한 결과를 기반으로 다섯 작품을 추천합니다. 많은 작품을 평가할수록 더 정확한 추천작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아무래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신의 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 스마트폰으로 감상하기에는 데이터 사용량이 뚝 끊길 수도 있지만 Wi-Fi 환경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미리 다운받아 두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걱정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앱에서만 가능


    >


    >


    재생중의 편리 기능도 잘 갖추고 있어 밝기 및 볼륨 조절, 앞으로 / 담장으로의 넘김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재생시에 왼쪽 화면을 위아래로 스냅하면 밝기가 조절되어 오른쪽 화면을 스와이프 하면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왼쪽/오른쪽 화면을 더블 탭 하면 댐으로/앞으로 10초씩 이동하는데, 마이 페이지>설정>재생 설정에 진입하고 왼쪽/오른쪽으로 밀기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저는 화면을 좌우로 눌러서 이동하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


    그밖에 아이들을 위한 키즈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혀 다른 앱을 실행한 것처럼 주제에서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변하여 디즈니의 이야기 더빙작품이나 뽀로로, 타요 등 유행하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외국 작품의 경우 자막을 한글 외에 영어, 혹은 한글과 영어가 동시에 보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


    >


    ​​​​​​


    그냥 WATCHA PLAY에서나 볼 수 있는 작품 3개를 추천 드릴게요. 처음에는 20의 하나하나년도부터 20하나 9년도까지 총 8개의 시즌으로 구성된<왕좌의 게임>임. 엄청난 스케하나의 세계관과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는 작품들로, 저는 올해 전 시즌을 한번에 정복했는데, 전부적인 배경이 어둡고 전쟁 중의 잔인한 장면들도 좀 있고, 전개가 빠른 것도 아닌데 계속 보는 역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엔딩이 좀 아쉬웠던 과인 정말 재미있게 감상한 작품이다.


    >


    ​ ​ ​ ​ ​ ​ 두번째는 인류 최악의 인재로 기록된 하나 986년 옛 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문재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체르노빌>임. 20하나 9년 최고의 드라마로 불리기도 한다 이 작품은 방송 그 때<왕좌의 게임>을 제치고 HBO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올해 에미상에서 하나 0개 부분에서 수상도 했 슴니다. 총 5부작으로 제작됐고, 저도 곧 볼 생각임.


    >


    마지막 3번째 추천작은<킬링 링 이브>입니다. 왓챠의 회원들이 가장 만날 상위 5퍼센트의 작품인<킬링 이브>는 현재 시즌 2까지 제작되 옷슴니다. 범죄 감정에 병적인 흥미를 가진 영국 정보국 요원과, 청부살이에 희열을 느끼며 살아가는 사이코패스가 등장하는 추격 스릴러인데요, 제 주변에서도 이 작품은 공통적으로 추천되었거든요.


    >


    평소 Netflix와 비교해서 영화를 좋아한다면 WATCHA PLAY가 추천한다는 표현을 많이 하지만, 최근에는 <왕좌의 게<첼노빌>등의 단독 컨텐츠도 많이 상시적으로 오야지하고, 가격의 부진도 적고, 프리미엄 이용권 출시로 동시 접속까지 가능해져, 정스토리 만족이 가는 OTT 서비스입니다. 아직도 헤매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2주일 free체험에서 처음 보고. 그럼 이것으로, 전체 전체 행복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